본문 바로가기
쓱쓱_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이렇게 하자! 애드센스 광고 용어 5개!

by 쓱쓱토리 2024. 6. 6.
반응형

구글 애드 고시를 합격했다면, 이제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한걸음 더 걸어갑시다. 

애드센스 광고 용어 5개와 광고 설정까지 한번에 알아보기! 

알찬 내용 가득하니~ 끝까지 보고 가세요~ 

 

 

 

 

 


 

애드센스 광고 알아야 할 광고 용어5


노출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 된 횟수

클릭수? 광고를 클릭한 횟수

클릭당 단가 CPC ? 한번 광고를 클릭했을 때 받는 광고비 

클릭률 CTR ? 방문자 대비 광고를 클릭한 확률 

노출 RPM ? 광고가 1000번 노출 시 얻게 될 예상 수익

 

 

 

 

 

 

 

 

블로그 수익
CPC(광고단가) * CTR(광고클릭률) * RV (벙문자수)

 

 

 

광고 어디에 넣어야 효과적일까?


(1) 모바일 광고 크기 자동으로 최적화하기

 

(1)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2) 광고 - 개요 - 전체설정

(3) 광고 크기 체크! 

(4) 모바일 광고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 (확인) 

 

 

(2)꺼두기

인페이지 광고(설정하지 않은 곳에도 광고, 느려짐)

멀티클레스 광고 

 

 

(3)켜두기 on

앵커 광고 (상단 광고 따라옴)

모바일 전면광고 켜두기

 

(4)자동 광고 수 : 최대 

 

 

 

 

광고 로딩이 느려질 때

- 티스토리_광고를 설정하면 느려질 수 있다. (->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설정하는 것이 느려지지 않음)

- 본문 광고 삽입시도 중복 광고가 되거나 느려진다. 

 

 

 

 

똑같은 광고가 중복될 때 

방문자가 나갈 경우가 많다. 

본문 내 광고는 직접 만드는 게 좋다. 

 

 

직접 광고 넣는 방법


 

(1) 광고 종류

반응형 : 자동 

고정형 : 직접 설장 

300*250 사이즈 가장 깔끔 

 

 

(2) 고정형 광고  / 반응형 광고 

 

 

 

(3) 글쓰기 - HTML

 

스크립트가 뜨고 그곳에 광고가 뜬다.

2~3개 정도가 적당하다. 

같은 종류의 광고가 중복으로 나오지 않게 하기.

 

 

 

 

 

 

이렇게 직접 작업하면 깔끔하게 광고를 넣을 수 있다. 

반응형 광고

고정형 광고 넣는 방법 알아봄 

 

 

위치에 따라 각각 광고를 만들어 주는 법


★포스팅 최상단 광고 클릭률이 가장 높다

로딩에 느린 단점이 있으니 직접 넣기

 

광고 단위 만들기 

디스플레이 광고 상단 반응형

광고 하단 반응형

3번째 반응형 

3번째 300*250 광고 만들기 

 

어떤 유형의 광고가 수익이 좋은지 파악하기

 

보고서를 보면서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분석하기 

디스플레이 광고 상단, 본문, 하단까지 체크

맞춤 광고 설정 

 

 

 

광고 코드 최적화 하는 방법

1. 애드센스 광고코드 복사

2. 포스팅 시 HTML 글쓰기 불러오기 

 

 

*티스토리_서식관리_HTML 코드 붙여넣기 

 

 

광고 정렬하기  : html 모드로 바꾼 후, 아래 표기 첨부 

가운데 오기  <center>   마무리  </center>

반응형 : <true> 대신 <false> 넣기 

 

 

 

광고 이미지 만들어 링크 걸기 

 

미리캔버스에서 이미지 제작

300*250 사이즈, 링크 첨부 

아래 이미지 참고 (링크_새창열기 X) 

 

 

 

블로그 티스토리 수익화를 위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자동화 

그 첫 걸음!

티스토리 글쓰기를 꾸준히 합시다. 

 

 

 

반응형